Dev4u Life
아이폰, 아이팟 프로그램 책 추천
데브포유
2009. 12. 26.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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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아 프로그래밍 관련 책을 올해 초 추천했고 나도 구입해서 보았다.
코코아는 프로그래밍 언어일뿐 아이폰과 아이팟용 프로그램을 구현할려면 아이폰 SDK를 배워야 한다.
아이폰이 출시되어서 인지 강컴에 가보니 여러권의 책이 출판되어있더군.
일단 번역서는 E-book으로 보면 되니 패스. 국내서 중 살펴보니 아래 책이 맘에 들어
코코아는 프로그래밍 언어일뿐 아이폰과 아이팟용 프로그램을 구현할려면 아이폰 SDK를 배워야 한다.
아이폰이 출시되어서 인지 강컴에 가보니 여러권의 책이 출판되어있더군.
일단 번역서는 E-book으로 보면 되니 패스. 국내서 중 살펴보니 아래 책이 맘에 들어
구매해 버렸다. 아직 OpenCV도 절반 밖에 보질 못했는데 아뿔사 ~~
아무튼 무조건 지르고 보는 성격 고쳐야 된다니깐.
이책은 회사에 두고 시간날때 마다 조금씩 봐야 겠다. 아이팟 탈출도 했겠다.
이미 설치된 프로그램이 20여개... 갑자기 나두 만들어 보아야 겠다는 생각이 불끈
SQLite도 사용할 수 있는것 같아 첫번째 목표를 가계부로 정했다.
책아 빨리와라.
RW6100 사용했을때 cashorganizer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굳이 Win 모바일용 가계부를 만들어 보겠다는 생각이 안들었는데 아이팟용 가계부 몇개를 설치해 보고 리뷰도
봤는데 cashorganizer만한게 없더군.
잘 만들어졌다는 평가를 받는 splash money 프로그램도 몇개월 사용하면 갑자기 느려
지거나 튕긴다고 하고, 아무튼 간단하고 편리하게 그리고 안정적인 가계부를 만들어
보는게 새해 첫 목표일듯 싶다.
터칭! 아이폰 SDK 3.0
목차
1장 안녕! 아이폰!
1.1 아이폰의 등장
1.2 아이폰/아이팟 터치 모델
1.3 아이폰 OS 3.0의 새로운 기능
1.4 이 책이 다루는 내용
1.5 새로운 도전
2장. 설치 및 개발 환경 구축
2.1. 개발에 필요한 시스템
2.2. 아이폰 SDK 설치
2.3. Xcode
2.4 인터페이스 빌더
2.5 도움말 접근하기
2.6 아이폰 레퍼런스 프로젝트
2.7. 아이폰 시뮬레이터
2.8 정리
3장 동작 환경 이해하기
3.1 아이폰 동작 환경
3.2 애플리케이션 번들
3.3 Info.pList 파일
3.4 애플리케이션 델리게이트
3.5 핵심 디자인 패턴
3.6 아이폰 링크
3.7 커스텀 URL 스키마 만들기
3.8 정리
4장 화면을 이루는 기본 : 뷰
4.1 UIWindow
4.2 UIView와 UIViewController
4.3 뷰를 직접 만들어 보자
4.4 UI 브로슈어 프로젝트
4.5 이미지 뷰(UIImageView)
4.6 웹 뷰(UIWebView)
4.7 텍스트 입력과 키보드
4.8 피커 뷰
4.9 알림, 경고창
4.10 스크롤 뷰
4.11 맵 뷰(MKMapView)
4.12 정리
5장 뷰를 담는 그릇 : 뷰 컨트롤러
5.1 회전에 대비하기
5.2 테이블 뷰와 테이블 뷰 컨트롤러
5.3 내비게이션 컨트롤러
5.4 탭 바 컨트롤러
5.5 이미지 피커
5.6 이메일 뷰 컨트롤러
5.7 정리
6장. 이벤트 처리
6.1 UIResponder와 응답 체인
6.2 멀티 터치 동작 원리
6.3 멀티 터치 구현하기
6.4 두드림(tap)
6.5 닦아내기(Swipe)와 집기(Pinch)
6.6 흔들기와 실행 취소, 실행 복귀
6.7 베껴두기와 붙이기
6.8 정리하기
7장.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7.1 쿼츠(Quartz)
7.2 코어 애니메이션
7.3 UIView 애니메이션
7.4 OpenGL
7.5 정리
8장. 동영상과 사운드
8.1. 오디오 형식
8.2 오디오 재생
8.3 오디오 큐 서비스
8.4 오디오 세션
8.5 네트워크 오디오 스트림
8.6. 동영상 재생
8.7 아이튠스 라이브러리 접근하기
8.8 정리
9장. 아이폰 자원 활용
9.1 장치 정보 얻기
9.2 가속도계 이용하기
9.3 주소록 프레임워크
9.4 파일에 저장하기
9.5 SQLite
9.6 코어 데이터
9.7 코어 로케이션
9.8 정리하기
10장.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10.1 푸시 통보 서비스
10.2 피어 투 피어 연결
10.3 음성 대화 추가하기
10.4 정리
11장 설정 번들(Settings.bundle)
11.1 설정 애플리케이션이 설정 번들을 찾는 방법
11.2 예제 작성
11.3 설정 번들 파일 디자인하기
11.4 새로운 파일을 설정 번들에 추가하기
11.5 지역화
11.6 애플리케이션에서 설정 값 접근하기
11.7 정리
12장 디버깅 가이드
12.1 Xcode로 디버깅하기
12.3 인스트루먼츠(Instruments)
12.4 Clang 정적 분석기
12.5 정리하기
13장 프로그래밍 기법과 팁
13.1 통보
13.2 프로퍼티와 접근자(Accessor)
13.3 키-값 코딩(Key-Value Coding)
13.4 키-값 감시(Key-Value Observing)
13.5 객체를 비교하는 방법
13.6 문자열 다루기
13.7 타이머 (NSTimer)
13.8 스레드 기초
13.9 메모리 관리
13.10 빌드 시에 시뮬레이터와 실제 장치 구분하기
13.11 빌드 시에 SDK 버전 구분하기
13.12 무료 버전 타깃 구성하기
13.13 정리
14. 다국어 지원
14.1 국제화
14.2 아이콘 및 리소스 지역화
14.3 문자열 지역화
14.4 XIB 지역화
14.5 Info.pList 지역화
14.6 정리
15장 배포와 스토어 킷
15.1 개발을 위한 준비
15.2 배포 준비
15.3 애플리케이션 내 판매(In-App Purchase)
15.4 정리
부록1. Xcode 단축키
부록2. 아이폰 3.0 클래스 계층도
아무튼 무조건 지르고 보는 성격 고쳐야 된다니깐.
이책은 회사에 두고 시간날때 마다 조금씩 봐야 겠다. 아이팟 탈출도 했겠다.
이미 설치된 프로그램이 20여개... 갑자기 나두 만들어 보아야 겠다는 생각이 불끈
SQLite도 사용할 수 있는것 같아 첫번째 목표를 가계부로 정했다.
책아 빨리와라.
RW6100 사용했을때 cashorganizer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굳이 Win 모바일용 가계부를 만들어 보겠다는 생각이 안들었는데 아이팟용 가계부 몇개를 설치해 보고 리뷰도
봤는데 cashorganizer만한게 없더군.
잘 만들어졌다는 평가를 받는 splash money 프로그램도 몇개월 사용하면 갑자기 느려
지거나 튕긴다고 하고, 아무튼 간단하고 편리하게 그리고 안정적인 가계부를 만들어
보는게 새해 첫 목표일듯 싶다.
터칭! 아이폰 SDK 3.0
목차
1장 안녕! 아이폰!
1.1 아이폰의 등장
1.2 아이폰/아이팟 터치 모델
1.3 아이폰 OS 3.0의 새로운 기능
1.4 이 책이 다루는 내용
1.5 새로운 도전
2장. 설치 및 개발 환경 구축
2.1. 개발에 필요한 시스템
2.2. 아이폰 SDK 설치
2.3. Xcode
2.4 인터페이스 빌더
2.5 도움말 접근하기
2.6 아이폰 레퍼런스 프로젝트
2.7. 아이폰 시뮬레이터
2.8 정리
3장 동작 환경 이해하기
3.1 아이폰 동작 환경
3.2 애플리케이션 번들
3.3 Info.pList 파일
3.4 애플리케이션 델리게이트
3.5 핵심 디자인 패턴
3.6 아이폰 링크
3.7 커스텀 URL 스키마 만들기
3.8 정리
4장 화면을 이루는 기본 : 뷰
4.1 UIWindow
4.2 UIView와 UIViewController
4.3 뷰를 직접 만들어 보자
4.4 UI 브로슈어 프로젝트
4.5 이미지 뷰(UIImageView)
4.6 웹 뷰(UIWebView)
4.7 텍스트 입력과 키보드
4.8 피커 뷰
4.9 알림, 경고창
4.10 스크롤 뷰
4.11 맵 뷰(MKMapView)
4.12 정리
5장 뷰를 담는 그릇 : 뷰 컨트롤러
5.1 회전에 대비하기
5.2 테이블 뷰와 테이블 뷰 컨트롤러
5.3 내비게이션 컨트롤러
5.4 탭 바 컨트롤러
5.5 이미지 피커
5.6 이메일 뷰 컨트롤러
5.7 정리
6장. 이벤트 처리
6.1 UIResponder와 응답 체인
6.2 멀티 터치 동작 원리
6.3 멀티 터치 구현하기
6.4 두드림(tap)
6.5 닦아내기(Swipe)와 집기(Pinch)
6.6 흔들기와 실행 취소, 실행 복귀
6.7 베껴두기와 붙이기
6.8 정리하기
7장.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7.1 쿼츠(Quartz)
7.2 코어 애니메이션
7.3 UIView 애니메이션
7.4 OpenGL
7.5 정리
8장. 동영상과 사운드
8.1. 오디오 형식
8.2 오디오 재생
8.3 오디오 큐 서비스
8.4 오디오 세션
8.5 네트워크 오디오 스트림
8.6. 동영상 재생
8.7 아이튠스 라이브러리 접근하기
8.8 정리
9장. 아이폰 자원 활용
9.1 장치 정보 얻기
9.2 가속도계 이용하기
9.3 주소록 프레임워크
9.4 파일에 저장하기
9.5 SQLite
9.6 코어 데이터
9.7 코어 로케이션
9.8 정리하기
10장.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10.1 푸시 통보 서비스
10.2 피어 투 피어 연결
10.3 음성 대화 추가하기
10.4 정리
11장 설정 번들(Settings.bundle)
11.1 설정 애플리케이션이 설정 번들을 찾는 방법
11.2 예제 작성
11.3 설정 번들 파일 디자인하기
11.4 새로운 파일을 설정 번들에 추가하기
11.5 지역화
11.6 애플리케이션에서 설정 값 접근하기
11.7 정리
12장 디버깅 가이드
12.1 Xcode로 디버깅하기
12.3 인스트루먼츠(Instruments)
12.4 Clang 정적 분석기
12.5 정리하기
13장 프로그래밍 기법과 팁
13.1 통보
13.2 프로퍼티와 접근자(Accessor)
13.3 키-값 코딩(Key-Value Coding)
13.4 키-값 감시(Key-Value Observing)
13.5 객체를 비교하는 방법
13.6 문자열 다루기
13.7 타이머 (NSTimer)
13.8 스레드 기초
13.9 메모리 관리
13.10 빌드 시에 시뮬레이터와 실제 장치 구분하기
13.11 빌드 시에 SDK 버전 구분하기
13.12 무료 버전 타깃 구성하기
13.13 정리
14. 다국어 지원
14.1 국제화
14.2 아이콘 및 리소스 지역화
14.3 문자열 지역화
14.4 XIB 지역화
14.5 Info.pList 지역화
14.6 정리
15장 배포와 스토어 킷
15.1 개발을 위한 준비
15.2 배포 준비
15.3 애플리케이션 내 판매(In-App Purchase)
15.4 정리
부록1. Xcode 단축키
부록2. 아이폰 3.0 클래스 계층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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